세계 2위 ‘페레로’, 미국에 첫 초콜릿 공장 건립

‘누텔라’ 등 생산 이탈리아 업체 시장확대 나서

시카고에 기반 둔 업계 1위 ‘마스’에 정면 도전

초코잼 ‘누텔라’와 금박지로 포장된 동그란 초콜릿 ‘페레로 로쉐’ 등을 만드는 이탈리아의 유명 제과업체 페레로가 미국에 직접 초콜릿 공장을 짓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페레로 그룹은 19일 일리노이 중부 블루밍턴에 북미 첫번째 초콜릿 공장을 건립하겠다고 발표했다. 착공 시기는 내년 봄으로 예고됐다.

[출처=페레로 웹사이트]

페레로 북미 사업부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 폴 차이브는 블루밍턴에 대한 투자가 북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페레로는 지난 2017년 미국의 전통있는 초콜릿 제조업체 ‘패니메이’를 1억1천50만 달러에 인수한 데 이어 2018년에는 스위스 네슬레의 미국 제과 사업 부문을 28억 달러에 인수하며 공격적 행보를 보여왔다.

현재 뉴저지 주에 북미 사업 본부를 두고 있는 페레로는 블루밍턴 프로젝트에 총 7천500만 달러(약 840억 원)를 투입해 ‘크런치’와 ‘스노캡스’ 등을 가공해 온 기존 생산 시설을 확대하고 새로운 초콜릿 제조 센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블루밍턴 초콜릿 제조 센터는 페레로의 3번째 초콜릿 공장이자 유럽 이외 지역에 세워지는 최초의 초콜릿 공장이 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페레로는 이 곳에서 페레로 로쉐 등 북미 지역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직접 제조할 계획이다.

시카고 트리뷴은 페레로가 블루밍턴에 공장을 짓는 조건으로 지자체 당국으로부터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고 전했다.

1946년 이탈리아 북부 알바에서 시작된 페레로는 현재 전세계에 3만5천 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북미에는 10개 설비와 물류창고에서 약 3천 명이 일하고 있다.

제과산업 분석매체 ‘캔디 인더스트리’에 따르면 페레로는 연간 매출이 13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제 2위의 제과업체다.

1위는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기반을 둔 109년 역사의 ‘마스’, 3위는 시카고 교외도시 디어필드의 ‘몬델레즈’, 4위 일본 ‘메이지’ 5위 미국 ‘허쉬’. 6위 스위스 ‘네슬레’ 등이다. 한국 제과기업 가운데는 오리온이 14위에 올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