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일지’ 독서감상문-교육안 공모

NAKS-김구재단-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공동 주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과 재단법인 김구재단,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0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대회와 제4회 ‘백범일지’ 교육안 공모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NAKS 14개 지역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에 재학중인 4-12학년 학생으로 한국에서 초등학교 이상 학교에서 2년이상 재학했던 학생과 예년 대회의 백범상, 통일상, 평화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한국학교 단위로 신청서를 제출하되 학교대표 또는 담당자가 작성한 후 신청서 접수 사이트(링크)로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도서는 신청 학생들에게 무상 증정하며, 한국학교 신청 단위로 3월4일에 발송한다.

독후감 선정도서는 초등부 ‘나라의 큰 별, 백범 김구’, 중·고등부 ‘대한독립, 남북통일 김구’를 읽고 원고 분량은 레터 사이즈 2~3매(글씨체 : 바탕 혹은 굴림 / 글자 사이즈 11 기준)로 작성하면 된다.

제출 기한은 오는 4월 20일(화)까지며 제출 방법은 지정된 양식에 작성하여 김구재단(kkf@kimkoo.org)과 NAKS(edu@naks.org) 이메일에 첨부하여 동시에 제출하면된다.

결과는 5월25일(화)에 NAKS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담당 학교에 통보된다.

교사를 대상으로하는 ‘백범일지’ 교육안 공모대회는 “쉽게 읽는 백범일지”를 읽고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한 교육 안을 작성하여 4월12일까지 제출하면된다. 도서는 15일까지 신청한 교사에게 무상 지급된다. 참가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웹사이트(www.naks.org)에 소개돼 있다.

한편 시상식은 7월에 열릴 예정인 NAKS학술대회 기간 중 학술대회 장소에서 거행될 예정이며 수상자는 시상식에 반드시 참석해야한다.

문의 : 김구재단 김해연 부장(kkf@kimkoo.org)  NAKS 김대상 교육간사(edu@naks.org)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2019년 제9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