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입시, 코로나로 더 치열해졌다

버클리아카데미 온라인 웨비나 개최…4일 행사 120명 참가

아이비리그 합격 비결- 의대,치대, 약대 통합과정 등 소개해

명문대 입시 전문 학원 ‘버클리 아카데미’가 3회에 걸쳐 실시하는 무료 라이브 온라인 대학 입시설명회가 열기를 더하고 있다.

버클리아카데미는 이번 무료 세미나를 통해 지난 12년간의 높은 명문대학 합격률의 비결과 입시 전략을 공유한 ‘아이비리그 합격 비결’과 함께 의대-치대-약대 등 전문 과정 입학 안내 등 다양한 알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첫 시간인 무료 웨비나는 ‘대학 입시 101’이라는 제목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기본상식과 버클리만의 노하우, 그리고 코로나로 바뀐 2021 최신 입시 트렌드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웨비나에는 무려 120명이 넘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가했다.

웨비나는 이어 ▷아이비리그 합격의 비결=2월 25일(목) 오후 6-7시 ▷의대,치대, 약대 통합과정 3월18일(목) 오후 6-7시 등으로 이어졌으며 예약이 필수다.

학원은 “원장이 직접 ‘학생 맞춤 대입 플랜’으로 초기 대입 상담을 해준다”면서 “또한 ‘토탈 케어 대입 학원’으로 담당 과목 영역의 학사와 박사학위를 자랑하는 상위 1% 강사진과 아이비리그 출신 카운슬러들이 학생들의 대학 입시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도한다”고 설명했다.

제임스 서 원장의 UCLA 메디컬 스쿨 경험과 노하우로 수많은 학생들의 의대 통합 과정(BSMD) 입시 도 지도 하는데 버클리 학원을 통해 원서를 준비하는 대다수가 아이비리그 합격률의 반인 2-3% 의 합격률을 뚫고 매년 BSMD 에 합격한다.

대입 카운슬러 협회 (NACAC) 멤버인 에밀리 홍 원장은 임상 심리학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상담 심리학을 바탕으로한 ‘학생-지도자 관계중심’ 철학으로 아이들을 상담하며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자아내서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낸다.

에밀리 홍 원장으로 부터 대입 준비과정을 지도 받은 수백명의 학생들은 학교 내신관리, SAT-ACT 시험 준비와 전략, 액티비티와 봉사활동을 통한 이력 쌓기, 목표설정과 동기부여, 시간관리와 스터디 스킬까지, 학업과 대입에 관한 관리를 받으며 12학년 전 여름에 모든 대학 원서 준비를 마치게 된다.

학원측은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가능한 한 빨리 예약(링크)하는 것이 좋으며 전화 972-515-0330 또는 이메일 plano@b2aprep.com 로도 등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