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 ‘글로벌 PB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신선도원’ 등 높은 평가…”K-푸드 세계화에 기여”

메가마트 ‘글로벌 PB 어워드’ 2년 연속 수상.(메가마트 제공)

메가마트는 매년 전 세계에서 출시된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평가하는 ‘글로벌 PB 어워드’에서 국내 유통업체 중 처음으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2021 글로벌 PB 어워드에서 메가마트는 자사 식품 브랜드인 ‘신선도원’의 ‘햇 유자차’로 차류 부문을 수상했다.

‘글로벌 PB 어워드’는 전문 심사위원과 소비자 평가단이 맛, 품질, 가성비, 패키지, 트렌드 등에 대한 엄격한 실사 평가를 통해 가장 우수한 PB상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메가마트는 그 해 수확한 신선한 국내산 햇 유자에 국내산 사양벌꿀이 더해진 ‘햇 유자차’ 맛과 품질 등 상품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앞선 2020년에는 스낵류인 ‘신선도원 매콤 떡볶이’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식품부문을 수상했다.

메가마트 관계자는 “글로벌 PB 어워드 2년 연속 수상으로 ‘K-Food’를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 개발로 국내 유통업체 PB상품의 품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가마트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23일부터 3월1일까지 신선도원 액상차류와 스낵류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하고,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신선도원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