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뷔통 자전거 나왔다…가격은?

한국 판매가 3500만원…명품업계 속속 출시

“야외활동 증가·친환경 중시 트렌드 반영해”

루이뷔통이 지난 8월부터 국내에 판매해온 3천445만원짜리 자전거
루이뷔통이 한국에서 판매중인 3445만원짜리 자전거 [루이뷔통 사이트[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자전거 제조업체와 협업해 고가 자전거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야외 활동 수요가 커진 가운데 친환경 이미지도 부각할 수 있는 자전거로 상품군을 늘리는 모양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뷔통은 프랑스 자전거 업체 ‘메종 땅보이트 파리’와 함께 ‘LV 자전거’를 출시해 지난 8월부터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4가지 색상으로 나온 이 제품의 한국 판매가는 3445만원이며 미국에서는 2만8900달러에 판매중이다.

MCM이 독일 자전거 브랜드 '어반'과 손잡고 출시한 전기자전거
MCM이 독일 자전거 브랜드 ‘어반’과 손잡고 출시한 전기자전거 [MCM 제공]

패션 브랜드 MCM 역시 이달 초 독일 자전거 브랜드 ‘어반'(URWAHN)과 손잡고 전기 자전거를 내놨다.

프레임, 앞 바구니, 손잡이에 MCM 로고가 새겨진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50대만 생산한다. MCM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1000만원이 넘는다.

MCM 측은 “재활용률이 높은 철 소재 부품을 장인이 손수 조립함으로써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했다”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패딩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몽클레르도 덴마크 자전거 제조사 ‘메이트바이크'(MATE.BIKE)와 손잡고 접이식 자전거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바퀴와 프레임 곳곳에 몽클레르 로고 등이 들어간 이 제품은 전 세계 1천대 한정으로 제작된다.

국내에선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을 통해 살 수 있고 가격은 800만원이다.

몽클레르가 덴마크 자전거 제조사와 내놓은 800만원짜리 제품
몽클레르가 덴마크 자전거 제조사와 내놓은 800만원짜리 제품 [SSG닷컴 제공]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자전거를 출시하는 것은 지난해부터 산책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 트렌드와 맞물려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사실 명품은 과시하려고 사는 경우가 많은데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중에도 고가 제품으로 ‘플렉스’ 하려는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자전거는 친환경 이동 수단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환경 의식 수준이 높아진 고객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