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재개장 연기…디즈니월드는 강행

내달 17일 영업 재개 예고…”아직 위험” 비난 폭주에 철회

다음달 17일 재개장 예정이던 캘리포니아주 디즈니랜드가 계획을 연기했다.

CNBC방송에 따르면 월트디즈니컴퍼니는 24일 성명을 통해 애너하임에 있는 디즈니랜드 개장을 7월17일 이후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월트디즈니는 “직원 수천명이 업무에 복귀하고 사업을 재개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고려하면, 당국 승인을 받을 때까지 테마파크와 리조트 재개장을 연기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월트디즈니는 주 당국의 놀이공원 등의 방역 지침이 나와야 구체적인 재개장 시기를 발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기 결정은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자 디즈니랜드 소속 직원들이 회사 및 당국에 다음 달 테마파크 재개장 일정을 재고해달라고 요청한 이후 나왔다.

해당 온라인 청원에는 8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서명했다. 다만 서명한 전원이 디즈니랜드 직원인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다.

한편 내달 11일부터 재개장할 예정인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는 예정대로 영업을 재개할 방침이다.

전 세계 디즈니랜드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서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해 문을 닫았었다. 현재 상하이와 홍콩 디즈니랜드가 재개장했으며, 파리와 도쿄 디즈니랜드도 곧 다시 문을 열 예정이다.

디즈니랜드/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