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아내 습격한 살쾡이, 남편이 맨손으로 제압

노스캐롤라이나서 광견병 걸린 밥캣 소동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광견병에 걸린 보브캣이 아내에게 달려들자 이를 맨손으로 맞서 싸운 남편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사는 부부는 반려묘를 동물 병원에 데려가기 위해 차에 타려는 순간 고양이과 동물인 밥캣(Bobcat)의 갑작스러운 습격을 받았다.

보안 카메라에 찍힌 영상에서 길 건너편에 있던 밥캣은 반려묘 케이지를 든 아내 크리스티 웨이드에게 달려들었다. 밥캣은 그의 왼손을 물고 등을 타고 올라갔다.

아내의 비명을 들은 남편 해피 웨이드는 아내에게 달려가 맨손으로 밥캣을 아내의 등에서 떼어놓았다.

그는 밥캣의 앞발을 잡고 들어 올려 제압을 시도했으나 앞발을 제압당한 밥캣이 그의 손을 물었고, 웨이드는 밥캣을 마당쪽으로 들고가 바닥으로 힘껏 내동댕이쳤다.

유튜브 갈무리

웨이드는 밥캣이 다시 다가오자 즉시 바지춤에서 권총을 꺼내 쐈다.

아내 크리스티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남편이 없었다면 나 혼자 막아내지 못했을 것”이라며 남편이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을 구한 것에 대해 “놀랍지 않다. 남편은 원래 그런 사람이다. 30년간 같이 살면서 한 번도 남편의 사랑을 의심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남편은 지금 밥캣을 죽였다는 사실에 안타까워하고 있지만 당시에는 밥캣을 죽이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밥캣은 살쾡이와 비슷하지만 그보다 더 작은 식육목 고양이과의 들짐승으로 캐나다 남부에서 멕시코 남부에 걸쳐 분포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