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애틀랜타 뉴스 미국 뉴스 Atlanta K

‘델타 변이’비중 50% 넘어서…3주새 21%p ↑

인도발 변이 미국서 지배종으로 자리잡아

미국에서 인도발 델타 변이가 지배종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6일 폴리티코은 질병통제센터(CDC)의 발표를 인용,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3일 사이 미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가운데 델타 변이가 51.7%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이 비율은 지난 6월 19일 30.4%에서 불과 3주 사이 21.3%포인트(p) 뛰었다.

아이오와, 캔자스, 미주리, 네브라스카 등 지역에선 델타 변이 비율이 80%에 달한다는 예측도 있다. 일부 지역에서 델타 변이 침투율이 높은 이유는 백신 거부 현상 탓이 크다.

실제로 CDC에 따르면 12세 이상 인구 가운데 백신 접종을 한 비율은 55%에 달하지만, 백신 거부 탓에 접종률은 정체기에 접어들고 있다.

앞서 월렌스키 CDC 국장은 “델타 변이는 ‘초전염성(hypertransmissible)’ 바이러스”라며”최근 저조한 백신 접종률과 델타 변이 확산이 확진자 증가의 배경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델타 변이는 현재 미국의 지배종인 영국발 알파 변이보다 감염력이 60% 정도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알파 변이도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견된 기존 코로나19보다 전염력이 70% 높은 ‘슈퍼 전파 바이러스’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전염력이 상당히 높은 것이다.

한편, 델타 변이 확산에 따라 바이든 대통령은 접종 독려의 일환으로 집마다 찾아다니며 이동식 백신 클리닉을 활용하는 등 자구책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에서 은퇴한 한 간호사가 텍사스에서 온 여성에게 화이자 백신을 맞히고 있다. [AP=연합뉴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