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CEO, ‘녹색 체육복’ 입고 실적 발표

‘오징어 게임’ 1억4200만명 시청…”한국 드라마, 대단한 성과”

넷플릭스의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CEO)가 19일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초록색 체육복을 입고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헤이스팅스 CEO는 이날 온라인 실적 발표 행사에서 넷플릭스 역사상 최대 히트작에 오른 ‘오징어 게임’ 덕분에 3분기 유료 가입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자 싱글벙글 웃었다.

헤이스팅스는 지난달에도 ‘오징어 게임’ 체육복을 입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적이 있다.

헤이스팅스는 ‘오징어 게임’ 대성공을 ‘콘텐츠 엔진’에 비유했다.

그는 김민영 아시아 태평양 콘텐츠(인도 제외) 총괄 VP(Vice President)가 이끄는 한국 콘텐츠 팀이 ‘오징어 게임’을 발굴했다면서 자신과 테드 서랜도스 공동 CEO는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흥행을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징어 게임’ 뒤를 잇는 흥행작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나올 것이라며 “심지어 저와 테드 CEO도 모르지만, 넷플릭스 콘텐츠 엔진을 촉진하는 또 다른 놀라운 작품들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서랜도스 CEO는 “어떤 작품이 어떻게 입소문을 탈지 정말 예측하기 어렵지만, 그런 일이 생기면 파급력은 매우 강력하다”며 “때로는 예측이 틀리지만, 때로는 대단한 성과를 내는 굉장한 한국 드라마가 있다”고 ‘K 콘텐츠 띄우기’에 가세했다.

넷플릭스는 이날 실적 발표에서 지난달 중순 ‘오징어 게임’ 출시 이후 첫 28일 동안 이 드라마를 최소 2분 이상 시청한 가입자가 1억4천200만 명에 달한다고 공개했다.

이는 넷플릭스의 전 세계 가입자 2억1천360만 명의 66%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전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티셔츠 등 관련 상품에 대한 팬들의 수요도 높다며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수익 확충에 다방면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오징어 게임’ 체육복을 입고 3분기 실적 발표 행사에 참석한 리드 헤이스팅스 CEO [넷플릭스 유튜브 계정 동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