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할 한국 배우 10명은 누구”

아르헨 신문, 이정재 송혜교 이민호 손예진 박서준 박은빈 등 소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연을 맡은 박은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연을 맡은 박은빈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아르헨티나의 유명 일간지가 20일 한국 대세 배우 10명을 집중 조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라나시온지는 이날 “할리우드 밖에도 스타들이 있다: 꼭 알아야 할 한국 배우 10명”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10명의 ‘K드라마 스타’를 한 사람씩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 신문이 뽑은 한국의 ’10대 배우’는 김우빈, 공유, 이민호, 배두나, 손예진, 이성경, 박서준, 이정재, 송혜교, 박은빈 등이다.

지난주 플릭스패트롤 컨설팅 회사의 차트를 인용한 라나시온은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가 넷플릭스 전세계 1위를 기록했고, ‘일타스캔들’이 9위를 기록했다며 TOP 10 프로그램에 두 개 시리즈가 오른 나라는 미국 이외엔 한국이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라나시온이 선정한 10명의 한국 배우는 현재 아르헨티나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드라마나 영화 혹은 향후 예정작을 통해 볼 수 있는 한국의 유명 배우들을 기준으로 뽑았다고 전했다.

배우 이성경
배우 이성경 [tv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문은 선정된 10명 배우의 나이와 대표작을 적으면서 이들의 차기작 설명도 곁들였다.

김우빈은 하반기 ‘블랙나이트’에서 볼 수 있고, 공유는 커피프린스와 비슷한 장르인 ‘트렁크’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신문은 설명했다.

이민호는 ‘꽃보다 남자’, ‘상속자들’을 현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고, 현재 파친코 시즌 2와 ‘별들에게 물어봐’라는 첫 로맨틱 사이언스 픽션을 촬영 중이며, 배두나는 현재 연말에 넷플릭스 개봉을 앞둔 잭 스나이더 감독의 ‘리벨문’을 촬영 중이라고 전했다.

손예진은 ‘사랑의 불시착’에서 호흡을 맞춘 현빈과의 결혼과 첫아이 출산으로 2023년도엔 새 작품으로 만나보기는 어렵지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와 ‘서른, 아홉’ 등을 현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며, 이성경은 현지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 없지만, 할리우드 시즌제를 한국에서 처음 도입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3’ 촬영 중이라고 소개했다.

미국 할리우드 마블 영화에 도전한 박서준은 하반기에 ‘경성크리처’로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고, ‘오징어게임’으로 에미상을 받은 이정재는 디즈니+ 에서 방영 예정인 스타워즈 시리즈 ‘더 어콜라이트’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신문은 설명했다.

‘더 글로리’의 여주인공 송혜교는 한소희와 함께 스릴러 ‘자백의 대가’에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고,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은 우영우 시즌 2와 ‘무인도의 디바’도 촬영이 예정되어 있다고 라나시온이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