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미국내 각종 상 ‘싹쓸이’

뉴 잉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 ‘겨울철 최고 SUV’ 선정

2020년 워즈(WARDS) 10대 베스트 인테리어에도 뽑혀

2020년형 기아 텔루라이드가 2020 년 워즈(Wards)오토가 주관하는 10대 베스트 인테리어 리스트에 올랐다.

기아자동차 미국 판매 법인과 북미 권역본부의 윤승규 본부장은 “텔루라이드가 워즈 10 대 베스트 인테리어 리스트에 오른 것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뛰어난 승차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텔루라이드는 온-오프로드 주행에서 모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완벽한 자동차”라고 말했다.

워즈 오토 톰 머피 편집자는 “기아자동차는 텔로라이드 SUV 에 대한 찬사를 받을 충분한 자격이 있다”며 “테스트에 사용된 차량은 V6 엔진을 탑재한 4만7255 달러의 SX 트림 모델이었는데, 넓은 적재공간, 듀얼 선루프, 눈부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열에 탑재된 냉난방 공조 시스템, 프리미엄 헤드라이너, 3 열에 적용된 USB 충전 포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편의사양들의 적용으로 최고가치를 지닌 자동차임을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머피 편집자는 이어 “텔루라이드에 적용된 듄 브라운 색상의 가죽 시트는 카우보이의 말 안장처럼 따듯하고 편안한 느낌을 선사했으며, 브러쉬드 메탈릭이 적용된 스위치 기어, 나무 느낌을 주는 실내 마감재와 세심한 스티치 장식과 같은 조화로운 아름다움이 차량의 가치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뉴 잉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NEMPA)는 기아 텔루라이드를 2020년 겨울철 혹한기 주행 등 전천후 기후 환경에 가장 안전한 주행 능력과 선택 사양을 보유한 모델로 선정했다.

뉴 잉글랜드 자동차 기자 협회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시험 주행에 참가하는 운전자들의 요구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NEMPA 회원들은 텔루라이드가 어떠한 노면과 기상조건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존 폴 회장은 “텔루라이드는 다수의 NEMPA 기자단으로부터 최우수 성적을 거둔 진정한 승자”라며 “텔루라이드는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3열 SUV 경쟁 모델 중 겨울철 혹한기 주행에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폴 회장은 이어 “텔루라이드는 소재와 승차감, 기능성이 탁월하고 소음이 잘 차단되어 가장 혹독한 곳으로 유명한 뉴 잉글랜드의 혹한기를 돌파할 수 있는 훌륭한 조건을 갖춘 자동차”라며 “텔루라이드는 가격대비 품질이 높은 것은 물론 아름다운 스타일링과 우수한 주행력, 그리고 첨단 안전 기술을 모두 갖춘 훌륭한 모델로 평가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텔루라이드가 출시된 이후 전국의 각종 미디어 매체로부터 수상한 기록은 60개를 돌파했다. 텔루라이드의 수요는 계속해서 공급량을 앞지르고 있으며, 지난해 초 판매가 시작된 이후 6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기아 텔루라이드/기아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