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인공지능 경영자과정 수강하세요”

내달 1일 마감, 온라인-대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KAIST 교수-실리콘밸리 현장 전문가 강사로 나서

대뉴욕지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성권)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공지능(AI) 경영자과정’(링크) 을 개설한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총회장 황병구)의 후원으로 열리는 미동남부 지역 상담 및 신청안내는 미동남부한인외식업협회(김종훈 회장)이 진행한다.

9월 7일부터 10월19일까지 오후6시30분-8시30분(동부시간 기준) 진행되는 이 과정은 온라인(Zoom)과 오프라인, AI 적용업체 현장 방문 등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며 등록금은 3200달러, 접수마감은 내달 1일까지다.

수업은 비대면 실시간 영상 강의 6주 수업(매주 1회, 2시간씩 수업)과 미국 현지에서 실시하게 될 워크샵(대면강의 6시간)과 수료식으로 구성돼 있다.  교수진은 KAIST 교수들과 한국과 미국 실리콘밸리의 현장 전문가들이다.

김종훈 회장은 “디지털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대응해 인공지능 및 디지털 전환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글로벌 AI트렌드의 습득과 AI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며 “인공지능 경영자과정을 통해 미동남부 지역의 한인사회 리더들이 대변혁의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방법 및 입학문의는KAIST웹사이트(aib.kaist.ac.kr) 또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운영위원회 웹사이트(KoreanChamber.nyc/aib)로 하면 된다.

문의: 770-780-1552 (김종훈 회장)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