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스펙션 칼럼]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②

썬박 홈 인스펙션 대표 썬박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썬박입니다.

오늘도 어깨가 근육통으로 온몸이 욱신거리는 상태에서 침대위에서 구르다, 자세를 바꾸어 보다 하다 결국 설잠에 깨어 다시 새벽을 맞이한다.

현장의 끝이지 않는 투입과 정신적인부담감이 하루종일 감당의 수준을 넘고 있는 것 같다.요즘은 많은 분들이 요즘처럼 많은 분들이 저에게 연락와서 묻는 가장많은 질문은 “벌레박사님, 코로나 바이러스 언제 끝날 것 같아요?” 하는 질문이다.또한, 바이러스 방역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묻는 질문들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사업장이 문을 닫게 되고,많은 분들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가슴 조리고 있는 이 시기에 그래도 벌레박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있다는 사실이 마음 한켠으로는 뿌듯한 마음이 들때도 많이 있다.

그러나 현재 미국의 바이러스 상황이 녹록치는 않은 것 같다.날이 갈수록 확진자가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기에 앞으로의 일들이 걱정이 되는건 사실이다.

그래서 요즘은 시간이 허용되면 수시로 CDC자료와 뉴스를 확인해 보고 있다.몇일전 contingency plan 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가 18개월 더 지속 될수 있다는 기사를 읽게 되었다.

이 경우 해결책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본다.특히 백신의 개발이 안된 상태라 일반인들이 할수 있는 방법은 매우 국한적이다.너무 많이 듣고 들어온 각각 개인이 안전 수칙에 따라 주의를 해야 하며,적극적인 주기적 바이러스 방역을 통해 혹시 주변에 있을지 모르는 바이러스를 퇴치하시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특별히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수시로 바이러스 방역을 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바이러스 균은 사람에서 사람으로도 전파되지만,물건이나 사물에 잔존해 있다가 사람에게로 감염되는사례들이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오고는 곳,사람들의 접촉이 있는 곳은 수시로 바이러스 소독을 해 줌으로써,바이러스 균을 소독하는 작업들이 반드시 필요하다.바이러스로 인한 고민이나,문의가 있으시면 벌레박사로 연락주시기 바란다.어려운 시기에모든 교민분들이 힘내시기를 바란다

바이러스 방역에 관해서 문의 사항은 언제라도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678.704.3349(미 바이러스 라이센스 Anti-Microbial)보유
문의 전화 ▷678-704-3349
Anteaterp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