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왕 에런 떠난 2021년, 애틀랜타 26년 만에 우승 축배

휴스턴 7-0으로 완파하고 정상 탈환…홈런왕 에런 등번호와 같은 44점 득점해

선제 스리런 포함 타율 0.300·홈런 3개·6타점 수확한 솔레르 월드시리즈 MVP

선제 석 점 홈런을 터뜨리고 동료의 환영 받는 애틀랜타 솔레르
선제 석 점 홈런을 터뜨리고 동료의 환영 받는 애틀랜타 솔레르 [UPI=연합뉴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26년 만에 미국프로야구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3년의 빅리거 활동 기간 중 21년을 애틀랜타에서만 뛰고 올해 1월 86세를 일기로 타계한 전설의 홈런왕 행크 에런이 하늘의 별이 된 해에 축배를 들어 더욱 각별한 이야깃거리를 남겼다. 특히 브레이브스는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에런의 등번호와 같은 총 44점의 득점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내셔널리그 챔피언 애틀랜타는 2일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벌어진 WS 6차전에서 아메리칸리그 챔프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7-0으로 완파했다.

애틀랜타는 전신인 보스턴 브레이브스(1914년), 밀워키 브레이브스(1957년) 시절과 1995년에 이어 구단 통산 4번째로 월드시리즈 우승 샴페인을 터뜨렸다.

더스티 베이커 휴스턴 감독
더스티 베이커 휴스턴 감독 [AP=연합뉴스 자료사진]

특히 WS에 진출한 역대 최고령 두 번째 사령탑인 더스티 베이커(72) 휴스턴 감독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이끌던 2002년에 이어 이번에도 정상 문턱에서 주저앉아 무관의 한(恨)을 풀지 못했다.

이날 선제 석 점 홈런을 포함해 이번 시리즈에서 타율 0.300에 홈런 3방, 6타점을 수확한 강타자 호르헤 솔레르는 쿠바 출신으로는 투수 리반 에르난데스(1997년 플로리다 말린스) 이래 두 번째로 월드시리즈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7월 트레이드로 캔자스시티 로열스에서 애틀랜타로 이적한 솔레르는 역대 애틀랜타 타자 중 단일 월드시리즈 최다 홈런 타이기록도 세웠다.

홈런 3방은 모두 팀에 리드를 안기는 영양가 만점짜리 홈런이었다.

애초 화끈한 타선을 내세운 휴스턴이 유리할 것으로 점쳐졌지만, 뚜껑을 연 결과 애틀랜타 타선의 장타력이 휴스턴을 압도했다.

솔레르의 선제 석 점 홈런 장면
솔레르의 선제 석 점 홈런 장면 [USA 투데이/로이터=연합뉴스]

이날 6차전도 장타가 승패를 갈랐다.

애틀랜타는 0-0인 3회초 오지 올비스의 우전 안타, 에디 로사리오의 볼넷으로 2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2번 지명 타자로 출전한 호르헤 솔레르는 휴스턴 우완 루이스 가르시아의 8구째 컷 패스트볼을 퍼 올려 왼쪽 담을 훌쩍 넘어가는 큼지막한 스리런 홈런을 날렸다.

비거리가 무려 136m로 측정된 대형 홈런이었다.

도망가는 2점 홈런 친 스완슨
도망가는 2점 홈런 친 스완슨 [UPI=연합뉴스]

애틀랜타의 5회 추가점도 올비스의 볼넷 출루로 시작됐다.

1사 2루에서 댄스비 스완슨이 5-0으로 달아나는 좌월 투런 아치를 그렸다.

애틀랜타는 이어진 2사 1루에서 프레디 프리먼의 1타점 좌월 2루타에 힘입어 6-0으로 도망가 사실상 우승을 예약했다.

솔로 홈런으로 쐐기 받은 프리먼
솔로 홈런으로 쐐기 받은 프리먼 [AP=연합뉴스]

애틀랜타의 주포 프리먼은 7회 중월 솔로 홈런을 쏴 쐐기를 박았다.

애틀랜타는 월드시리즈 6경기에서 홈런 11방을 터뜨려 ‘작은 거인’ 호세 알투베만 2개를 친 휴스턴을 크게 앞섰다.

애틀랜타 좌완 선발 투수 맥스 프리드는 삼진 6개를 뽑아내며 산발 4피안타 무실점으로 6이닝을 막아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인종차별을 딛고 통산 홈런 755개를 남긴 에런은 올해 1월 23일 세상을 떠났다.

그는 밀워키 브레이브스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 1957년 월드시리즈에서 솔레르처럼 홈런 3방을 치고 우승 반지를 끼었다.

애틀랜타 구단은 지난달 30일 WS 3차전이 열린 홈구장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 영웅 에런의 가족을 초대해 에런의 특별 헌정식을 열고 고인을 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