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북미 오토쇼’ 첫 참가

전시공간 마련해 신기술 30여종 소개…상반기까지 북미서 17억달러 수주

현대모비스 북미 오토쇼 참가
현대모비스 북미 오토쇼 참가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3년 만에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22 북미 오토쇼’에 처음으로 참가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관련 핵심 기술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디트로이트 모토쇼’로 알려진 북미 오토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다가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현대모비스는 14~16일 사흘간 현장에서 고객사 전용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미래 모빌리티 분야 신기술 3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기차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북미 시장 특성에 맞게 전동화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강조할 방침이다.

지난해 개발에 성공한 ‘라이팅 그릴’도 선보인다. 라이팅 그릴은 전기차 전면부 그릴 전체를 조명 장치나 차량, 보행자 간 의사소통 수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이밖에 차세대 통합 콕핏(M.VICS 3.0), 홀로그램 AR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양산 가능한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소개한다.

북미 시장은 현대모비스의 해외 수주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시장이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북미 시장에서만 17억달러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북미 수주액은 2020년 6억6000만달러, 2021년 14억달러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만 이미 지난해 실적을 넘어서며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북미 시장은 올해 현대모비스의 전체 해외 수주 목표액 37억5000만달러 가운데 45%가량을 차지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달 14일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북미 시장 전략도 발표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6위 자동차 부품사로서 미래 전략과 핵심 기술 경쟁력을 소개하고, 플랫폼 단위 전동화 핵심 부품과 고부가가치 전장 부품 등을 중심으로 현지 영업을 강화하겠다는 내용 등을 발표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동화와 자율주행시스템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며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개최되는 모빌리티 전문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강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