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년 해외여행 상품 판매 잇단 재개

코로나19 불황탈출 신호탄…하나투어 1월 출발, 예약금 2021원

몰디브, 칸쿤 등 자가격리 없는 5개 지역 먼저…5월 이후 상품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한국 여행업계가 해외여행 상품의 판매를 재개하고 있다.

해외의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접종 확대로 내년에 코로나19 사태가 점차 진정될 것이라는 기대 속에 그동안 억눌린 해외여행 수요를 잡고 경영도 일부 정상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내 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는 몰디브, 터키, 칸쿤, 두바이, 스위스를 여행하는 ‘지금 바로 떠나는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 5개 지역은 현지 자가격리가 없는 곳이다. 그러나 귀국 시 2주 자가격리는 해야 한다.

해당 상품은 내년 1월부터 1명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9∼14일짜리 장기체류형 상품으로, 항공기 비즈니스석과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등을 이용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속 안전한 해외여행 상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안전 기준이 강화된 해외여행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하나투어는 내년 5월 이후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도 내놨다. 모두 ‘2021년’에 맞춰 예약금을 2021원으로 정했다.

‘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상품은 내년에 해외여행이 정상화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하나투어는 “위생과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호텔, 레스토랑, 관광지 등을 엄선했다”고 소개했다.

이 상품은 여행자보험 해외 치료비를 2000만 원으로 높였고, 24시간 해외긴급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여행 취소 시 100% 환불해준다.

앞서 참좋은여행은 내년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 400여 개를 지난달 출시했다. 예약금은 1만 원으로, 누적 예약자가 1만 명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 [하나투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