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 트럼프 “백신 비효과적”…또 트윗 정지

그린 의원 올들어 최소 3차례 정지…트럼프 추종하는 음모론 지지자 평가

마조리 테일러 그린 미 공화당 하원 의원
마조리 테일러 그린 공화당 하원 의원 [AP=연합뉴스]

조지아주의 극우성향 공화당 연방 하원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관한 잘못된 정보를 유포했다는 이유로 또다시 트위터 계정 정지 조처를 당했다.

CNN방송은 트위터가 10일 마조리 테일러 그린 하원 의원의 트위터 계정을 일주일간 정지했다고 보도했다.

그린 의원은 9일 트윗에서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해선 안 된다고 썼다. 또 백신이 약해지고 있으며 바이러스 확산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지 못하다고 주장했다.

그린 의원은 지난달에도 코로나19와 백신에 관한 잘못된 정보를 게재해 계정이 12시간 정지됐다.

지난 1월에는 조지아주의 연방 상원의원 결선투표에 대해 음모론을 공유했다는 이유로 12시간 정지 조처를 당했다.

트위터 규정상 코로나19 정보와 관련한 정책을 5번 이상 위반하면 영구정지 조처를 당할 수 있다.

그린 의원은 이전에도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백신 접종률 제고 정책을 ‘나치 돌격대’에 비유하고 마스크 착용 지침을 ‘홀로코스트’ 참사에 비교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추종하는 인사로, 극우 음모론 단체인 큐어넌(QAnon) 지지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9·11테러 음모론, 작년 대선의 부정선거론을 옹호하고 과격한 언행으로 하원 상임위에서 퇴출당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