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 속 이웃돕다 다친 ‘호크아이’ 레너 “뼈 30개 부러져”

‘토르’, ‘아쿠아맨’ 히어로 배우들 응원 댓글 줄이어

재활 사진 올린 '호크아이' 레너…히어로들 응원 릴레이
재활 사진 올린 ‘호크아이’ 레너…히어로들 응원 릴레이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호크아이’를 연기했던 미국 할리우드 배우 제러미 레너(52)가 새해 첫날 폭설 당시 사고로 30군데 넘게 골절상을 입었던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레너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재활 치료 중인 자신의 사진을 올리며 “가족과 친구들의 사랑과 유대가 깊어지듯, 30개 넘게 부러진 뼈들도 치유되고 더 강해질 것”이라고 썼다.

레너는 “올해에는 아침 운동과 새해 결심도 다 바뀌었다”며 “여러분 모두에게 사랑과 축복을 보낸다”고 덧붙였다.

같은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토르’ 캐릭터를 맡은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는 댓글로 “친구여, 당신은 챔피언”이라며 “우리는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또 영화 ‘아쿠아맨’의 주인공을 연기한 제이슨 모모아도 “우리의 모든 알로하를 보낸다”고 쓰는 등 ‘히어로’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모모아는 하와이 출신으로, 하와이어로 ‘알로하’는 인삿말 겸 사랑과 동료애를 표현하는 말로도 쓰인다.

제러미 레너
제러미 레너

레너는 지난 1일 폭설이 내린 새해 첫날 네바다주 리노 인근의 별장에 머물다가 사고를 당했다.

당시 그는 집 근처 도로에서 차 안에 갇힌 한 가족을 구하려고 자신의 제설차를 몰았고, 차량 견인을 마친 뒤 눈길에 미끄러지는 6t 제설차를 멈추기 위해 운전석에 오르려다가 이 제설차에 치였다.

이 사고로 가슴 부위를 크게 다치고, 머리와 다리 등에도 부상을 입은 레너는 병원에서 두 차례 수술을 받았고, 2주가 넘는 치료를 거친 후 지난 17일 퇴원했다.

그는 병원을 나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도 눈으로 덮인 리노 지역 도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이웃에 안전 운전을 당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사고 직후 레너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
사고 직후 레너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