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공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쿠페 등 제공…올해 한국도 출시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사진제공=포르쉐 코리아)© 뉴스1

포르쉐 AG는 17일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을 공개했다.

기본 사양을 대폭 늘린 카이엔 스페셜 에디션은 새틴 플래티넘 컬러 마감의 조화로운 디자인 요소가 특징이다. 카이엔,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S, 쿠페 버전에서 플래티넘 에디션을 제공한다.

새틴 마감 플래티넘의 다양한 디테일 적용으로 세련되고 독보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전면 에어 인테이크 슬랫의 인레이, LED 리어 라이트 스트립에 통합된 포르쉐 레터링, 후면의 모델명과 기본 사양의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 등에 모두 새틴 플래티넘 컬러가 적용된다.

검은색의 스포츠 테일파이프와 사이드 윈도우 트림은 스페셜 시리즈의 날렵하고 우아한 외관을 한층 더 강조한다.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사진제공=포르쉐 코리아)© 뉴스1

실내는 크레용 컬러의 안전벨트, 플래티넘 에디션 로고가 각인된 브러시드 알루미늄 도어 엔트리 실, 텍스쳐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와 실버 컬러 트림을 통해 특별한 감성을 더한다.

이와 함께 확장된 첨단 장비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PDLS)을 포함한 LED 헤드라이트,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프라이버시 글라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엠비언트 라이트, 8방향 조절 가능한 가죽 스포츠 시트, 프런트 및 리어 시트 헤드레스트의 포르쉐 크레스트, 대시보드의 아날로그 시계가 포함된다.

또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는 실내외에 폭넓은 옵션을 제공한다.

한국에는 올해 중순 카이엔,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해당 모델의 쿠페 버전을 플래티넘 에디션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카이엔, 카이엔 쿠페의 플래티넘 에디션은 각각 1억3720만원, 1억3960만원이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의 플래티넘 에디션은 각각 1억4290만원, 1억462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