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새 직함…머스크 ‘테크노킹’, CFO ‘코인마스터’

머스크 CEO직 그대로 유지…CFO 새 직함 비트코인 매수 관련있는 듯

미국 전기차회사 테슬라가 경영진의 공식 직함을 장난스럽게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는 15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를 통해 이날부터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직함을 ‘테슬라의 테크노킹’으로 바꾼다고 공시했다.

또 잭 커크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마스터 오브 코인’이라는 새 직함을 얻게 됐다.

이러한 공식 직함과 무관하게 머스크와 커크혼은 계속 CEO와 CFO 직을 유지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테슬라는 어떤 이유로 머스크 CEO와 커크혼 CFO에게 이러한 직함을 추가했는지에 대해선 설명하지 않았다.

CNBC방송과 블룸버그통신 등은 테슬라가 지난 1월 15억달러(약 1조700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는 점이 커크혼 CFO의 새 직함과 관련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 1월 시가총액 8000억달러를 돌파했던 테슬라의 주가는 비트코인 매수 발표 후 비트코인 시세에 일정 부분 연동돼 가격이 출렁거리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테슬라는 이날 별도 공시를 통해 제롬 길렌 자동차 부문 사장이 트럭 부문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다고 밝혔다.

길렌 사장은 2017년 12월 프로토타입이 처음 공개된 세미트럭 개발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다.

공시 발표에 따르면 길렌 사장은 지난해 테슬라 주식 8만2000주를 팔아 5000만달러(약 567억원)의 수익을 챙겼고, 대부분의 지분 매각은 최근 6개월 사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식을 매도한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다.

테슬라 로고와 비트코인 모형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