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꽉 채운 젊은이들…”코로나 걱정말고 놀자”

클럽, 코로나19 새 진원지 우려…텍사스주 “30세 이하 환자 급증”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유행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재개장한 클럽이 젊은이들로 북적이고 있어 코로나19의 새로운 온상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는 17일 LA의 지하 댄스 파티장과 애리조나주 클럽의 실태를 취재해 보도했다.

사람들로 꽉 들어찬 테네시 내슈빌의 한 나이트클럽 [트위터 갈무리]
LAT에 따르면 지난 13일 밤 LA 남부의 한 창고 지하에 설치된 댄스 파티장에는 100명에 가까운 젊은이들이 몰렸다.

온라인으로 20달러짜리 티켓을 구매해 21살 이상이면 아무런 제약 없이 입장할 수 있는 지하 클럽이었다.

클럽에 들어갈 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손 세정제도 구비돼있었지만, 일부 젊은이들은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다른 친구를 향해 침을 뱉으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여성은 “난 코로나19를 걱정하지 않는다. 그냥 당분간 내 할머니와는 시간을 보내지 않으려 한다”며 조롱하듯 답했다.

LAT는 코로나19 봉쇄령이 풀리면서 “LA의 지하 댄스 파티장이 흥청망청 즐기는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13일 밤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시내의 한 나이트클럽도 만원이었다.

클럽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여러 블록에 걸쳐 길게 줄을 섰고, 클럽 내 댄스 플로어는 사람들로 꽉 들어찼다.

자신을 헤지펀드 매니저라고 소개한 한 청년은 LAT에 “노인이나 아픈 사람은 집에 있으면 된다”며 “하지만 건강하고 젊다면 여기서 돈을 써서 경제 회복을 도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LAT는 전문가를 인용해 사람들로 들어찬 밀폐된 실내 장소에 가는 것은 “도박 행위”라며 클럽과 댄스 파티장이 코로나19 확산의 새로운 진원지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오하이오주 켄트주립대학의 타라 스미스 교수는 “많은 사람이 밀폐된 장소에서 접촉하는 것은 가장 위험한 활동 중의 하나”라며 “노래와 함성은 코로나바이러스를 더 멀리 전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케이트 가예고 시장은 “사람들로 꽉 들어찬 나이트클럽을 보면 걱정만 깊어진다”고 토로했다.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한 텍사스주에서는 젊은이들의 감염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고 CBS방송은 보도했다.

그레그 애벗 주지사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이달 초부터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의 대부분은 30세 미만이었다”며 파티나 술집 모임이 원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뉴욕 유흥가 거리로 몰려 나온 젊은이들 [트위터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