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좋아요’ 받은 트윗은 “블랙팬서 사망”

29일 현재 620만개…트위터 “왕에게 걸맞은 헌사” 애도

마블 영화 ‘블랙팬서’ 등으로 유명한 배우 채드윅 보즈먼의 갑작스러운 별세 소식을 알린 트윗이 역대 최다 ‘좋아요’를 받았다.

트위터는 29일 자체 계정을 통해 “(보즈먼의 사망을 알린 트윗이) 역대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았다”면서 “왕에게 걸맞은 헌사”라고 말했다.

보즈먼의 별세 소식을 알린 트윗은 현재까지 약 620만개의 좋아요를 받았고 약 300만회 리트윗됐다.

그러면서 트위터는 ‘와칸다포에버'(#WakandaForever)라고 해시태그를 달아 조의를 표했다.

와칸다 포에버는 영화 블랙팬서에서 보즈먼이 연기한 국왕 티찰라의 나라 와칸다의 인사법이다.

두 팔을 가슴팍에 ‘X’자로 대고 외치는 이 인사법은 흑인들의 인사법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열풍을 일으켰다.

보즈먼 측은 전날 트위터를 통해 그가 로스앤젤레스(LA) 자택에서 대장암으로 투병하다가 4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보즈먼 측은 그가 2016년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았지만 수술과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영화 ‘마셜’과 ‘Da 5 블러드’ 등 작품활동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진정한 전사였다”면서 “블랙팬서에서 국왕 티찰라를 연기한 것은 보즈먼의 경력에서 최고의 영예였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받은 트윗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2017년 8월 올린 트윗이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당시 미국 내 백인우월주의 집회를 비판하면서 “날 때부터 피부색, 출신, 종교를 이유로 타인을 혐오하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이 트윗은 약 430만개의 좋아요를 받고 약 150만회 리트윗됐다.

29일 채드윅 보즈먼 별세 트윗이 최다 ‘좋아요’ 받았다고 알린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