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백신 홍보에 세서미스트리트 동원?

6살 빅버드 “날개 뻐근” 접종 후기…공화당 “5살 대상 프로파간다” 반발

세서미스트리트의 유명 캐릭터 '빅버드'
세서미스트리트의 유명 캐릭터 ‘빅버드’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의 간판 캐릭터 빅버드가 어린이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자 즉각 미국 보수 진영에서는 ‘어린이를 향한 정치 선전’이라는 반발이 나왔다.

7일 가디언의 보도에 따르면 빅버드는 지난 6일 트위터에서 “나 오늘 백신 맞았어! 날개가 조금 뻐근하지만, 몸을 지키는 힘이 세져서 이제 나와 모두를 건강하게 지켜줄 거야”라고 썼다.

빅버드는 이어 “내가 아기 새였을 때도 백신을 맞았대. 전혀 몰랐어!”라고 덧붙였다.

공화당 소속 테드 크루스 미 상원의원은 빅버드의 트윗에 대해 “5살 아이들을 향한 정부의 프로파간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빅버드가 백신을 맞혀주겠다며 집에 찾아오는 장면’이라면서 빅버드가 문을 부수고 쳐들어오는 듯한 모습의 동영상 클립을 올리기도 했다.

빅버드로 분장한 사람이 방문을 부수는 장면
빅버드로 분장한 사람이 방문을 부수는 장면 [테드 크루스 트위터]

다른 트윗에서는 “진보주의자들은 이상하다. 국경 개방, 인플레이션, 학교 성폭력 은폐, 아프가니스탄 재앙, 의료 사생활·자유 침해에는 전혀 신경 쓰지 않더니 빅버드를 비판하니 거품을 문다”고도 했다

폭스뉴스의 객원 출연자 리사 부스는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되지도 않은 아이들을 세뇌시키는 일그러진 행위”라고 주장했다.

보수 성향의 ‘뉴스맥스’ 진행자 스티브 코테스도 “이런 식의 프로파간다는 악랄하다, 어린이들은 통계적으로 코로나19로부터 위험하지 않다. 신종 치료법을 강요받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가디언은 이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최근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중 10.6%가 어린이였으며 지난달 코로나19 사망자 중 5∼11세 어린이가 66명에 달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