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옆차 탔다가…여고생에 총탄 쏟아진 ‘공포의 주차장’

텍사스서 한밤중 귀갓길 실수로 10대 치어리더 중상

18일 텍사스주 주차장에서 '오인 총격' 받은 치어리더들
18일 텍사스주 주차장에서 ‘오인 총격’ 받은 치어리더들 [치어리더 페이스북 발췌. 재판매 및 DB 금지]

엉뚱한 상대에게 총을 쏘는 사건이 속출한 와중에 이번엔 주차장에서 옆차 문을 잘못 열고 들어간 10대 여성의 일행이 총에 맞아 중상을 입었다.

CNN 방송, AP 통신에 따르면 문제의 총격은 지난 18일 자정께 텍사스주 엘긴의 한 슈퍼마켓 주차장에서 일어났다.

이 주차장은 아침에 옆 도시 연습실로 나가야 하는 치어리더들이 각자 차를 몰고 온 뒤 장거리 목적지까지는 동료들과 한꺼번에 차량 한 대로 이동하는 ‘카풀’ 장소로 쓰였다.

치어리더 중 한명인 10대 여성 헤더 로스는 다 같이 타고 왔던 동료의 차에서 내려 근처에 있던 차를 찾아가 운전석 문을 열었다가 자신의 차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황급히 동료의 차로 돌아갔다.

실수로 자신의 차와 비슷하게 생긴 차를 찾아갔다는 게 그의 입장이다.

하지만 상황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문제의 차에 타고 있던 남성 한명이 차에서 내려 치어리더들이 타고 있던 차로 다가오더니 품에서 총을 꺼내 쏘아대기 시작한 것이다.

차 안에 있던 헤더는 “사과하려고 창문을 내렸는데 그는 그냥 손을 들어 올리더니 총을 쏘아댔다”고 말했다.

다섯명이 타고 있던 차에 총탄이 쏟아졌고, 헤더는 그나마 찰과상을 입는 데 그쳤지만 18살 페이튼 워싱턴은 등과 다리에 총을 맞는 중상을 당했다.

구조 헬리콥터로 병원에 옮겨진 워싱턴은 장기 파열로 한때 위중한 상황이었으며, 연거푸 수술이 불가피한 상태다.

총격범인 25살 남성은 경찰에 체포됐다. 범행 동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미국에서는 최근 며칠 사이에 실수로 접근한 상대에게 총격을 퍼붓는 사건이 속출했다.

지난 13일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동생을 데리고 가려던 16살 흑인 소년이 실수로 엉뚱한 집을 찾아갔다가 집주인이 쏜 총에 맞았다.

소년은 주소를 착각하는 바람에 문제의 집으로 찾아가 초인종을 눌렀고, 이날 총격에서 두발을 맞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15일 밤 뉴욕에서는 친구들과 차를 타고 가던 20살 여성이 길을 잃고 헤매던 와중에 갑자기 시작된 총격을 받고 숨졌다.

총격범은 65세 남성으로, 자신의 집 앞에서 차를 향해 두차례 총을 격발한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