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니 업체 “불필요한 전자기기 기부하세요”

재활용 가능한 컴퓨터는 형편 어려운 어린이들에 전달

한인들이 집중 거주하는 스와니시 소재 IT 서비스 및 컨설팅 업체 ‘로켓 IT(Rocket IT, 3360 Martin Farm Road, Suite 300 Suwanee, GA 30024)’가 귀넷과 노스풀턴 카운티 주민들에게 원치 않는 전자제품을 기부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로켓 IT가 매년 마련하고 있는 “E-Cycle 지구의 날” 행사는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본사 주차장에서 열린다.

업체는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 혹은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 때문에 책임감있게 오래된 하드웨어를 제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고 있으며 어떤 상태의 전자기기이든 다 수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뉴 라이프 테크놀로지 그룹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에게 가볍게 사용된 컴퓨터를 손봐서 재활용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전자기기의 데이터는 수거 후 삭제되지만 참가자들은 제출하기 앞서 컴퓨터, 랩톱,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에서 민감한 정보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행사는 무료이며 기부금은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

허용되는 품목:

▷서버 및 네트워킹 장비 ▷휴대폰 및 태블릿 ▷LCD 모니터 및 컴퓨터 액세서리 ▷전선 및 케이블링 ▷프린터 ▷UPS 컴퓨터 배터리 ▷케이블 박스 ▷카메라 ▷오디오/비디오 장비 ▷게임 시스템 ▷소형 가전제품 및 전동공구

단, 모든 종류의 TV, CRT 모니터, 냉장고, 대형 가전제품, AC 장치, 온도 조절기 및 가정용 배터리는 허용되지 않는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로켓 IT는 파트너십 귀넷(Partnership Gwinnett)의 혁신 어워드 및 Inc 5000에 선정되는 등 여러 상을 수상했다.

이상연 대표기자

스와니 소재 로켓 IT 재활용품 수거 현장 (A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