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내셔널 메릿 장학생 선발기준 변경

팬데믹 여파 PSAT 대신 SAT 점수 직접 제출 가능

영주권-시민권자 대상…4월 1일까지 온라인 접수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올해 내셔널 메릿 장학생 선발 과정이 전격 변경했다.

내셔널 메릿 장학위원회(NMSC)는 8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그동안 장학생 선발 기준으로 삼고 있는 PSAT 시험 응시율이 역대 최저 수준으로 하락해 학생들이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참가 절차를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내셔널 메릿 장학생은 별도의 지원서 없이 11학년 때 치른 PSAT 점수만으로 자동 선발됐었지만 2022년도 장학생 선발의 경우 변경된 정책에 따라 지난해 10월과 올해 1월 PSAT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11학년 학생은 자신이 치른 SAT 점수만 제출하면 된다.

한 해 평균 약 170만 명이 응시하던 PSAT 시험은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시험을 취소하는 지역들이 이어지면서 총 응시생은 평소의 절반에도 훨씬 못 미치는77만명에 그쳤다.

시험 주관처인 칼리지보드 측은 지난 10월 시험을 치르지 못한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기 위해 지난 달 26일부터 2주 동안 전국적으로 PSAT 시험을 진행하고 있지만 수험생들의 코로나 감염 확산을 우려하는 교육구와 학교들이 시험을 취소하고 있어 응시자가 많지 않을 전망이다.

장학생 지원자격 조건은 질병이나 응급상황, 기타 부득이한 상황(폐교 포함)으로 인해 지난해 10월과 2주 동안 재기회 제공 차원의 PSAT 시험을 치르지 못한 학생들로 미국 내 체류신분은 영주권자 또는 시민권자 고등학생이다.

한편 해당학생은 내셔널 메릿 장학위원회 홈페이지에 마련된 지원 사이트(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SAT 점수를 기준으로 장학생 신청을 하려면 오는 4월 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 : 847-866-5161(월-금, 오전 8시30분-오후 4시30분)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내셔널 메릿 장학위원회(NMSC)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