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스 ‘우승 퍼레이드’ 언제 어디서 하나

5일 정오 애틀랜타 다운타운서 트루이스트 구장까지

구장서 축하행사 및 콘서트…100만명 이상 참가 예상

1995년 이후 첫 월드시리즈 챔피언십을 거머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5일(금요일) 우승 기념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퍼레이드는 애틀랜타시와 캅카운티 두 곳에서 열린다.

이날 낮 12시 정각 애틀랜타 다운타운 센테니얼 올림픽 파크 인근 피치트리 스트리트와 마리에타 스트리트 교차로 지점서 시작하는 퍼레이드는 10번가까지 이어진 후 I-85/I-75고속도로로 이동해 캅 카운티로 향할 예정이다.

애틀랜타 경찰은 모든 참가자에게 오전 11시까지 퍼레이드 경로를 따라 미리 자리를 잡아줄 것을 권고했다.

퍼레이드 행렬이 오후 2시경 캅 카운티에 도착하면 리버우드 파크웨이에서 시작해 컴벌랜드 파크웨이를 따라 행진한 후 홈구장인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종료될 계획이다.

팬들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사이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펼쳐지는 축하 행사와 무료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다. 콘서트에는 그래미상 수상 아티스트인 루다크리스(Ludacris)와 빅보이(Big Boi)가 출연한다.

티켓은 무료이지만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티켓과 주차권은 4일 브레이브스 홈페이지(링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단 멤버십 소지자인 ‘프리미엄’ 및 ‘A-리스트’ 회원과 ‘브레이브스 인사이더스’는 각각 오전 10시와 오전 11시 30분부터 티켓을 예약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를 받게 되며 일반에게는 오후 1시부터 티켓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경찰은 이번 행사에 100만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참가시민 안전을 위해 퍼레이드 동안 전술 차량과 감시카메라가 운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요 도로구간의 차량운행이 차단될 예정이어서 가급적 마르타(MARTA)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승은 기자 eunice@atlantak.com

브레이브스 퍼레이드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