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칼럼] 아이들 방에 쥐똥이!

썬 박 (벌레 박사 대표)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주로 다운타운에 쥐 문제로 인스펙션을 하다 보면 집에서 보는 작은 생쥐가 아닌 매우 큰 시궁창 쥐를 보게 된다. 먹이와 습성이 다르기 때문에 쥐의 생김새도 다를 수 밖에 없다. 물론 큰 쥐는 일반 생쥐보다 생명력도 강하고 피해도 더 심하게 주게 된다. 한 회원이 질문한 쥐에 대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다.

벌레박사와 함께 하면 쥐 문제도 걱정 없다.

질문)

이사갈 집에 아이방으로 쓸 방 클로젯에 쥐똥이 있는 걸 오늘 발견했어요. 그러지 않아도 이를 어쩌나 하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쥐똥을 본 아이들은 더러워서 집에 이사 안 가겠다고 하고, 엄마에게 투정만 합니다. 입주하기 전에 뭔가 조치를 취해야 될 것 같은데요. 좀 급히 조언 좀 부탁드릴께요. 전에 살던 집에서도 쥐 때문에 하도 고생을 해서 정말 쥐 없는 집에서 편히 생활하고 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입니다. 쥐고생으로 마음이 편치 않으시군요. 충분히 지금 심정 이해가 갑니다. 쥐는 각종 병균을 옮기는 원인을 제공하므로, 초기에 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는 보통 현장에 도착하면 우선 쥐에 대한 똥을 확인 한 후, 어떤 쥐인가 감을 잡고 똥의 위치에 쥐약을 놓거나 덪을 놓습니다.

또한 쥐는 생각보다 명석하므로 쥐약은 보통 2주 정도 경과를 보면서 쥐의 반응을 관찰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미 놓은 먹이나 덪도 2주에 한번정도는 방향을 바꾸어 다시 놓아 쥐의 반응효과를 최대화 시킵니다.

벌레관리 의외로 일반분들이 직접 하기에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높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 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 뿐 아니라 습성 및 병충해 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한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사항이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겨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기를 적극 권해 드린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문의 :678-704-3349

AnteaterPest.com

벌레박사 대표 썬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