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전 세계에 서울 알린다

멤버들 7개 테마 소개…11일 영상 공개

“다시 여행 시작되면 서울에서 만나요”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2주 연속 오른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팬들에게 서울을 소개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11일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새로운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BTS의 서울관광홍보포스터- 오전편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서울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려 왔다. 첫해에 ‘서울라이프’, 2018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2019년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 영상에 출연했다.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 공개를 앞두고 지난 4일부터 먼저 공개한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은 벌써 약 2천100만뷰와 2만3천700여개의 댓글을 기록(9일 오후 3시 기준)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여행이 사실상 중단된 상황에서 여행 재개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서울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를 높여 향후 서울을 방문할 수 있게 하는 ‘회복 마케팅’에 중점을 뒀다고 시는 설명했다.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라는 슬로건으로 담았다.

또 실제 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팬들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을 직접 여행하는 기분이 들도록 제작했다. 7명의 멤버들이 테마별 관광을 직접 안내하는 흐름으로 구성해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이 드러나도록 했다.

RM은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는 재충전(Recharge), 뷔는 일상 탈출(Getaway), 제이홉은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은 도시 속 휴가(City Break), 정국은 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은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을 각각 소개한다.

이번 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유튜브(www.youtube.com/visitseou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11일 오후 5시에 동시 공개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열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BTS의 서울관광홍보포스터- 오후편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