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보고 싶어요”…9살 소녀, 4살 여동생 태우고 운전하다 ‘쾅’

부모 자던 새벽에 몰래 승용차 몰아…안전벨트 덕분에 다치지 않아

9세 여자아이가 새벽에 부모 몰래 운전하다가 교통사고를 냈다.

3일 CNN, NBC 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5시께 유타주 웨스트밸리시티의 한 도로에서 경찰관들이 교통사고 현장에 출동했다가 사고 승용차 운전석의 소녀를 보고 깜짝 놀랐다.

경찰이 공개한 당시 동영상을 보면 한 경찰관은 다른 경찰관에게 “그녀가 정말 차를 몰았다고?”라고 말하며 믿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

승용차에는 운전자보다 작은 여자아이 한 명이 더 있었다.

경찰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 승용차를 운전한 소녀가 9세이고 다른 아이는 4세인 여동생이라고 밝혔다.

당시 자매가 탄 승용차는 중앙선을 넘어 화물차와 부딪쳤지만 다행히 자매와 화물차 운전자는 다치지 않았다.

경찰은 자매가 모두 안전벨트를 맨 점이 부상 예방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경찰 조사 결과 자매는 유타주 웨스트조던 지역의 집에서 오전 3시께 일어난 뒤 부모가 자는 사이 차에 탄 것으로 드러났다.

운전 거리는 10마일가량(약 16㎞)으로 파악됐다.

자매는 차를 타고 캘리포니아주에 가고 있었다며 “바다에서 수영하고 싶었다”고 경찰에 밝혔다.

CNN은 자매의 집에서 캘리포니아주의 해변까지 거리가 700마일(약 1100㎞)이 넘는다고 전했다.

꼬마들의 겁 없는 행동이 자칫 끔찍한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러나 자매의 부모는 그날 아침 경찰 전화로 잠에서 깰 때까지 집에 딸들이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한다.

현지 경찰은 “(자매의) 부모가 아이들이 사라졌다는 것을 알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타주에서는 1년 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작년 5월 다섯살 남자아이가 부모 차를 몰고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됐는데 당시 소년은 엄마가 고급 스포츠카 람보르기니를 사주지 않아 매장에 가려고 운전대를 잡았다고 말했다.

유타주에서 9세 소녀가 몰던 승용차가 화물차와 부딪친 모습.[유타주 웨스트밸리시티 경찰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