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입맛 잡은 풀무원 ‘치즈 핫도그’

일본서도 인기…작년 수출 1000만개 돌파

풀무원 냉동 핫도그가 미국과 일본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미국과 일본에 수출한 ‘모짜렐라 핫도그’와 ‘체다모짜 핫도그’ 물량이 1000만개를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모짜렐라 핫도그와 체다모짜 핫도그는 각각의 치즈와 소시지를 핫도그 빵 상·하단부에 각각 나눠 넣은 제품이다. 치즈와 소시지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빵가루에는 현미·감자 가루를 더해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2017년 출시한 ‘모짜렐라 핫도그’로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끈 풀무원은 2년 후 글로벌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2019년 여름 일본에 핫도그를 첫 수출 하고 다음 해 미국까지 수출 활로를 늘렸다. 그 결과 지난해 수출한 핫도그 수는 일본 600만개, 미국 400만개를 달성했다.

풀무원은 지난 2011년 ‘올바른 핫도그’를 출시와 동시에 국내 냉동 핫도그 시장을 선도해왔다.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11년 약 100억원대였던 냉동 핫도그 시장은 지난해 900억원 가까이 성장했다.

냉동 핫도그 인기를 바탕으로 풀무원은 올해 핫도그 수출 목표를 1500만개로 잡고, 동남아시아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지은 풀무원식품 글로벌사업부 PM은 “풀무원이 지난해 처음으로 냉동 핫도그 연간 1000만개 수출을 달성하며 한국식 핫도그를 알리는 성과를 거두어 뿌듯하다”며 “한국 식문화의 강점이 담긴 제품들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미국·일본 수출 핫도그 제품 (풀무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