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해외카드 결제 도입

해외 선물 기능 홍보 ‘선물특파원’ 9일까지 모집…일본서도 결제

카카오톡 선물하기, 해외카드 결제 기능 오픈
카카오톡 선물하기, 해외카드 결제 기능 오픈 

카카오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는 미국과 일본 지역 해외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을 쓰는 이들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교민·유학생 등 미국·일본 카카오톡 이용자들도 ‘더 보기’ 탭에 추가된 선물하기(Gifts) 메뉴를 통해 국내 가족·친구·연인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게 됐다.

결제 옵션에는 ‘해외 카드 결제’가 추가됐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결제할 때 국내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해야 했으나, 결제 시 해외 카드를 선택하면 이런 절차 없이 카드사 인증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커머스CIC는 우선 해외 카카오톡 이용자가 많은 미국과 일본에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적용 국가는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미국·일본 거주자 중에서 이 기능을 홍보할 ‘선물특파원'(최대 50명)도 모집한다. 해외 카드 결제 기능으로 한국 친지에게 선물을 보낸 후기를 개인 소셜미디어나 해외 거주 관련 커뮤니티·오픈채팅방에 한 달간 세 차례 이상 올리면 활동비를 지급한다. 지원은 오는 9일까지 선물하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하면 된다.

커머스CIC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국내 카카오톡 친구들에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이용자들의 카카오톡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고민하고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법 안내
해외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법 안내 [카카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