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최초 순수전기차 ‘마이바흐 EQS SUV’ 세계 첫 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17일 중국 상하이모터쇼와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최초의 순수전기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스포츠유틸리티차)’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마이바흐 EQS SUV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안락한 실내 공간, 최대 출력 484㎾와 최대 토크 950Nm의 동력 성능에 뒷좌석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 등으로 럭셔리 전기 SUV의 면모를 갖췄다고 메르세데스-벤츠는 설명했다.

앞좌석에는 3개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MBUX 하이퍼스크린이 적용돼 탑승객에게 차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상의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였고, 차량 곳곳에 시그니처 디자인인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과 레터링이 새겨졌다.

2개의 11.6인치 풀HD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7인치의 MBUX 뒷좌석 태블릿도 기본 적용돼 뒷좌석에서도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시트는 가죽 태닝 원료로 커피 원두 껍질을 사용하고, 표면에 광택을 내는 유화가지 공정 원료도 식물성 성분을 쓰는 등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최초로 ‘베지터블 탠 가죽’을 사용했다. 각종 부품과 소재도 재활용 알루미늄을 활용하는 등 지속가능성 추구에도 공을 들였다.

운전 모드, 속도,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확보하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했다. 기존의 컴포트(comfort) 모드를 대체해 뒷좌석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도 기본 적용됐다.

이밖에 대형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과 15개 스피커를 탑재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 등 고급스러운 실내 편의사양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