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날 때도 함께…노부부 붕괴 아파트 침대에 누운 채 숨져

결혼 59주년 앞두고 참변…”두분이 마지막 함께 했다는 사실에 위로”

미국 붕괴 아파트 참사로 숨진 노부부
미국 붕괴 아파트 참사로 숨진 노부부 [트위터 갈무리]

58년을 해로한 미국의 노부부가 플로리다주의 12층 아파트 붕괴 참사의 잔해 속 침대에서 나란히 누워 숨진 채로 발견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29일 CBS 마이애미 등에 따르면 구조 당국은 지난 24∼25일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서프사이드 지역의 무너진 아파트 ‘챔플레인 타워’ 잔햇더미에서 안토니오 로자노(82)와 아내 글래디스(80)의 시신을 수습했다.

노부부의 아들 세르히오는 두 사람이 발견 당시 함께 누워있었다는 사실을 전달받았다면서 다음 달 부모님의 결혼 59주년을 축하하는 모임 대신 장례식을 준비하게 됐다고 슬퍼했다.

이어 “당시는 부모님께 ‘제가 해드리겠다’고 했지만 결국 두 분이 함께 돌아가셨다”고 말했다.

그는 가족이 매우 힘들어하고 있지만 두 사람이 마지막까지 함께였다는 사실에 위로받고 있다면서 “부모님은 정말 멋진 분들이었다”고 회상했다.

 미국 붕괴 아파트 참사로 숨진 노부부 가족
붕괴 아파트 참사로 숨진 노부부 가족 왼쪽부터 세르히오, 아이를 안고 있는 글래디스, 안토니오, 세르히오의 아내. [세르히오 로자노 페이스북]

세르히오는 지난 24일 새벽 2시께 이 아파트가 무너지기 전날 저녁 부모님 집에서 식사한 뒤 두 구획 건너편에 있는 ‘챔플레인 이스트’의 자택으로 돌아갔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해서 어머니를 안아주고 아버지와 인사한 뒤 나왔다”며 “그게 마지막이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고 말했다.

아파트가 무너졌을 당시 그는 “토네이도가 닥친 줄 알았다. 문을 열어 보고서는 아내에게 ‘건물이 없어졌다’고 외쳤다”면서 “아내가 ‘무슨 뜻이냐’고 물었고, 나는 ‘우리 부모님이 계신 아파트가 없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자신의 집에서 부모님 집의 주방을 볼 수 있었다던 세르히오는 “어머니가 요리하거나 아버지가 앉아있는 모습을 더는 볼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미 당국에 따르면 이날 기준 확인된 사망자는 11명으로,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실종자는 약 150명에 달하는 상황이다.

미국 붕괴 아파트 참사로 숨진 노부부
붕괴 아파트 참사로 숨진 노부부 안토니오 로자노(왼쪽)와 아내 글래디스의 생전 모습. [세르히오 로자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