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올해 100주년…브랜드 최고책임자 임명

아사드 아야즈 마케팅 담당 사장 발탁…”100주년 마케팅 총괄”

디즈니가 창립 100주년 기념사업 등의 홍보·마케팅을 총괄할 고위 임원 직책을 신설했다.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컴퍼니 최고경영자(CEO)는 6일 디즈니의 첫 ‘브랜드 최고책임자'(Chief Brand Officer)로 아사드 아야즈 마케팅 담당 사장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신설된 직책인 CBO는 전 세계 시장에서 디즈니 브랜드를 관리하고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향상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디즈니 측은 설명했다.

디즈니에 따르면 아야즈 CBO는 올해 특히 이 회사가 방점을 찍고 있는 창립 100주년 기념 홍보·마케팅 캠페인(‘디즈니100’)을 총괄하게 된다.

그는 현재 모든 디즈니 영화에 등장하는 스튜디오의 새로운 100주년 로고를 개발하는 과정을 이끌었다.

그는 지난 18년간 디즈니에서 일하면서 루카스필름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마블 스튜디오의 ‘블랙 팬서’, 20세기 스튜디오의 ‘아바타: 물의 길’ 등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개봉작의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고 주도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특히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 디즈니의 역대 박스오피스 상위 15개 영화 중 13개가 그의 손을 거쳐 개봉됐다.

그는 최근 경제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임원’ 50인 안에 들기도 했다.

아사드 아야즈 디즈니 브랜드 최고책임자(CB0)
아사드 아야즈 디즈니 브랜드 최고책임자(CB0) [월트디즈니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