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주차장 부분 붕괴로 1명 사망…매몰 가능성

뉴욕시 주차장 건물 부분 붕괴
뉴욕시 주차장 건물 부분 붕괴 [AP=연합뉴스]

 

18일 오후 4시15분께 뉴욕시 맨해튼의 한 주차장 건물이 부분 붕괴해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고 NBC 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맨해튼 남쪽 파이낸셜디스트릭트에 위치한 이 주차장 빌딩은 뉴욕시청에서 가깝고, 뉴욕증권거래소(NYSE)와도 0.5마일 떨어져 있다.

이 주차장 2층 일부가 갑자기 무너지면서 2층에 주차돼 있던 자동차들이 1층에 있던 다른 차들 위로 덮쳤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주차장 직원들은 모두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으나, 무너진 잔해 아래에 사람들이 매몰돼 있다는 보고도 있다고 소방 당국은 밝혔다.

부상자 중 4명은 병원에 입원했다고 에릭 애덤스 시장은 말했다.

소방대원과 경찰 등이 출동해 구조 및 수습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추가 붕괴 위험과 부서진 자동차들의 폭발 가능성 때문에 접근에 애를 먹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당국은 로봇개와 무인기(드론) 등을 투입해 피해자가 더 있는지를 탐색 중이다.

소방당국은 붕괴 사고가 벌어진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한 페이스대학 건물에서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안에 있는 사람들을 대피시켰다.

이 학교 재학생 리엄 가에타는 AP에 “지진이 일어난 것 같았다”며 “커다란 소음이 들렸고 우리 모두 대피 안내를 받았다”고 말했다.

주차장 붕괴 현장에서 브리핑하는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맨 오른쪽)과 소방당국
주차장 붕괴 현장에서 브리핑하는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맨 오른쪽)과 소방당국 [뉴욕시 소방국 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