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21 인증중고차 최고상 영예

인텔리초이스 CPO 워런티 부문 최고인기상 4년 연속 수상

‘최고의 오너십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상도 2년 연속 받아

기아자동차는 자동차 평가매체인 모터트렌드 자회사인 인텔리초이스가 실시한 제22회 인텔리초이스 ‘최고의 CPO가치상(Certified PreOwned Car Awards)’ 평가 조사에서 ‘최고의 제조사 중고차 보증 판매 프로그램’과 ‘최고의 오너십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 2개 부분에서 수상했다.

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 및 북미 권역본부 윤승규 본부장은 “기아자동차 CPO 프로그램은 기아자동차가 소비자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인텔리초이스로부터 이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새로 출시되는 차들과 마찬가지로 판매되는 모든 중고 차량들에 대해서도 최상의 품질과 최고의 보증프로그램,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을 드리는 것이 기아자동차의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기아자동차는 4년 연속 CPO 보증 판매 프로그램 부문 최고 인기상을 수상하게 됐다. 기아 CPO 보증 프로그램은 CPO 차량 구매일이나 구매일 당시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10년 또는 주행거리 10만마일 중 먼저 적용되는 기간에 대해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플래티넘 커버리지를 통해 1년 또는 1만2000 마일 보증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2021 중고자동차 소유 비용 부문 최고 인기 브랜드상의 경우 기아자동차는 이 부문 2회 수상 브랜드가 됐다. CPO 자동차상 수상 브랜드 선정을 위해 인텔리초이스는 중고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차량 가격대를 바탕으로 26 개의 제조사가 제공하는 보증 프로그램들을 평가했다.

제조사 추가 보증 프로그램, 중고차 소유 비용, 차량 점검 포괄 범위, 그리고 특별 융자 혜택이 이 평가를 위한 주요 분석항목이었으며 전체적으로는 9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올해 평가에서는 총 6572대의 차량에 대해 160 시간 이상의 조사와 50회에 이르는 이메일 설문조사, CPO 구매자 특별 융자 및 현금 제공 혜택에 대한 300여개가 넘는 정보 추적, 그리고 차량 소유 비용 계산 등이 수행되었다.

인텔리초이스 분석 전문가 데비 엘드리지는 “인텔리초이스 CPO 어워드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2021 워런티 부문 최고상과 중고자동차 소유 비용 부문 최고 브랜드상 수상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올해 CPO 분석 결과에 따르면 기아자동차의 경우 트림별 기준 최고 가치 평가를 받은 차량의 수가 작년에 비해 38% 증가했다”고 말했다.

Kia K5 and Telluride earn 2021 Edmunds “Top Rated” Aw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