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 유재석 코로나 돌파감염…연예계 초비상

같은 소속사 유희열 이어…예정된 스케줄 모두 취소

방송인 유재석/MBC 제공 /뉴스1 © News1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연예계도 피해갈 수 없었다. 연예인의 돌파감염 사례가 속속 나오는 가운데, 뮤지션 겸 방송인 유희열에 이어 한 소속사 식구인 ‘국민유재석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안테나는 측은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이 오늘(13일) 오전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안테나는 “유재석은 지난 9월 말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으며 지난 11일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고 즉시 1차 PCR 검사를 진행, 음성 판정을 받고 수동감시 대상으로 분류됐다”라면서도 “이후 방역 지침에 따라 13일 오전 2차 PCR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안테나 측은 “유재석은 현재 예정된 스케줄을 모두 취소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유재석은 MBC ‘놀면 뭐하니?’,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SBS ‘런닝맨’ 등에 나서고 중이다. 유재석은 지난 11일 진행된 개그계 선배 이경규의 딸 이예림과 축구선수 김영찬의 결혼식에는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이번 확진으로 당분간 출연 프로그램들의 녹화가 불가능해 향후 방송 일정에도 차질이 생길 전망이다.

가수 유희열/ 사진제공=JTBC © 뉴스1

앞서 지난 11일에는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의 대표인 유희열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에 따르면 유희열도 지난 8월 말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으나, 10일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이 나왔다.

소속사는 “유희열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당사 접촉 스태프들 역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의 확산세와 함께 이달 들어서만 연예계에서도 배우 김수로, 이지애 김정근 아나운서 부부, 배우 윤은혜, 슈퍼주니어 최시원 등의 확진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유희열에 이어 유재석까지 양성 판정을 받으며 연예계는 다시 한 번 비상 상황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