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13일 ‘청정환기시스템’ 첫 선

하나의 시스템으로 집안 전체의 공기질 관리 가능

경동나비엔은 오는 13일 자사 청정환기시스템을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 중 상담 신청을 남기고 제품 구매까지 이어진 소비자들에 한하여 누구나 쉽게 교체 가능한 초미세 집진필터 2개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하나의 시스템으로 집안 전체의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으며,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기청정 기능으로 생활공간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청정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필터를 통해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온다.

이 제품은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가 가능해 외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냉난방 기기를 가동하며 환기할 경우 우려되는 에너지 손실 문제도 해결 가능하다.

특히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전자 집진필터, 냄새와 유해가스를 없애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를 한번 더 제거하는 초미세 집진필터로 구성돼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에어모니터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실시간 실내 공기질을 시각화해 제공하는 것도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장점이다. 에어모니터 상단의 공기질 표시 램프를 통해 실내 초미세먼지(PM2.5),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농도를 단계별 4가지 컬러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실내 공기질을 결정하는 5가지 주요 물질(초미세먼지(PM2.5),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온도, 습도)을 종합 평가한 통합공기질 상태도 컬러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각 물질의 구체적인 수치는 에어모니터 전면 디스플레이에 표기된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통합공기질 상태에 따라 기기 스스로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자동운전을 비롯해 숙면모드나 요리모드 등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집안의 공기를 통째로 바꾸는 새로운 공기질 관리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경동나비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