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부동산협회, 아시안협회와 파트너십 체결

제2차 CE클래스 지난 8일 온라인으로 개최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GAKARA, 회장 이남준)가 제2차 부동산협회 CE클래스를 화상회의 앱인 줌(ZOOM)플랫품을 통해 개최했다.

8일 오전 9시30분 부터 열린 CE클래스는 협회회원 53명이 참석했으며 부동산협회 스폰서들도 함께 했다.

특히 이날 부동산협회는 아시안부동산협회(AREAA)와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앤드류 피터스 회장과 댄 박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박 부회장은 “아시안부동산협회는 미 전역 1만7000명의 회원과 43개의 지부가 있다”면서 “한인커뮤니티를 위해 일하는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와 파트너가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남준 회장은 “같은 목적을 가진 부동산 전문인들이 삶의 질을 높이고 , 각종 교육을 통한  부동산 전문인들의 전문성을 증진시키는데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아시안 커뮤니티에 봉사하려는 동일한 목적을 갖고 교류를 통해 네트워킹 구축 ,교육 프랫폼 공유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CE클래스는  ‘리마인 독스플러스(Remine Docs+) 와 ‘매트릭스 베이직(Matrix Basics in FMLS)‘을 주제로 성경희 부회장(Real Estate School APS)이 강사로 나섰다.

성경의 부회장은 FMLS 웹사이트와 매트릭스 베이직에 대한 설명 1시간과 리마인과 리마인 독스 플러스 프로그램 활용방법 2시간 등 총 3시간 동안 열띤 강의를 했다.

성 부회장은 매트릭스 프로그램을 통해 마켓에 나와 있는 주택을 편리하게 검색하는 방법과 매트릭스 접근법, 리마인 독스 플러스 프로그램으로 고객관리 거래 관련 서류를 관리하는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성 부회장은 “부동산 시장이 급변하는 가운데 필요한 정보와 업무처리방식이 간단해진 방면 온라인을 통한 업무가 늘어나 리마인 프로그램 사용을 하지 못하면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어렵게 됐다”면서 “반복해서 숙지하게 되면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있다”고 말했다.

이날 CE클래스 참석 수강생들에게는 3학점의 크레딧이 주어졌다.

이남준 회장은 ”줌을 통해 알찬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면서 “현장에서 리마인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회원들의 문의가 많아 이번 강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협회는 올해 4번의 나눔미팅과 11월 회원들을 위한 3차 CE 클래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5월13일 2차 정기총회 등을 가질 예정이다.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