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협력센터, 대학-대학원 과정 대상 접수
한국 재외동포협력센터가 2025년도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선발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장학 사업은 전 세계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한국에서 학업을 이어갈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재외동포사회와 모국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외동포 초청장학사업은 학사, 석·박사 과정에서 수학을 희망하는 재외동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며, 장학금과 함께 다양한 학업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한국 내 대학에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 한국 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로 평가된다.
재외동포 학생들은 2025년 3월 7일(금)부터 4월 7일(월)까지(한국시간 기준)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다.
지원 절차는 코리안넷(www.korean.net)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한뒤 모든 서류를 애틀랜타총영사관 (atldongpo@mofa.go.kr)으로 이메일 제출해야 한다.
이번 장학 사업은 학사 및 석·박사 과정 지원자들에게 각각 다른 연령 기준을 적용한다. 학사 과정 지원자는 2025년 9월 2일 기준 만 25세 미만 (2000년 9월 2일 이후 출생자), 석·박사 과정 지원자는 2025년 9월 2일 기준 만 40세 미만 (1985년 9월 2일 이후 출생자)이다.
애틀랜타총영사관은 “전 세계 한인 청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