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LA 상공에 다시 나타났다

조종사들, “1.8km 상공서 제트팩 메고 날아다녀”

연방 항공당국, 운항 항공기들에 “주의하라” 경고

로스앤젤레스(LA) 상공에서 제트팩을 메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남성이 다시 목격됐다.

제트팩은 가스 또는 물을 뿜어내는 방식으로 추진력을 얻어 이동하는 개인용 운송 수단이다. 우주비행사가 무중력 상태에서 이동할 때 쓰는 장치이기도 하다.

15일 CNN방송에 따르면 LA 국제공항 인근에서 대만 중화항공의 항공기 조종사가 14일 오후 1시 45분께 제트팩을 메고 날아다니는 신원미상의 남성을 목격했다고 미국 연방항공청(FAA)에 신고했다.

FAA는 “중화항공의 한 조종사가 LA국제공항에서 북서쪽으로 7마일(11km) 떨어진 지점의 6000피트(1.8km) 상공에서 제트팩을 맨 사람을 목격했다고 보고했다”고 공식 확인했다.

FAA는 지역 수사당국에 알리고, 해당 보고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도 LA국제공항 상공에서 제트팩을 맨 남성이 목격된 바 있다.

지난달 1일에는 아메리칸항공이 가장 먼저 3000피트(0.9km) 상공에서 항공기로부터 30야드(27m) 떨어진 지점에서 제트팩을 맨 사람을 목격했다고 보고했다. 10분 후 또 다른 조종사들의 보고가 이어졌다.

로라 에이밀러 연방수사국(FBI) LA사무소 대변인은 “FAA와 긴밀한 협조하에 LA국제공항 인근 제트팩을 맨 사람을 목격했다는 중국항공을 포함한 보고들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CNN이 입수한 항공교통관제소와 제트블루항공 항공기 조종사 간의 지난 9월 1일 교신 내용에 따르면 항공교통관제소는 해당 조종사에게 “300야드 남쪽에 제트팩을 맨 사람을 목격했다고 보고됐다.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이에 해당 조종사는 “LA에만 있는 것”이라고 응답했다.

한 남성이 제트팩을 메고 시험 비행을 하고 있다.[AFP=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