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애틀랜타 뉴스 ATLANTA K

애틀랜타 뉴스 ATLANTA K

smart news, true story

Primary Menu
  • HOME
  • LATEST
  • LOCAL
    • ATLANTA
    • ALABAMA
    • FLORIDA
    • NEWS
      • USA
      • KOREA
      • WORLD
      • PEOPLE
      • SPORTS
  • LIVING
    • FOOD
      • ASSI MARKET
      • EATS
      • FOOD BIZ
      • RECIPE
    • HEALTH
    • BEAUTY
    • EDUCATION
    • RELIGION
    • TRAVEL
  • POP
    • KPOP
    • E-BIZ
    • TV&MOVIE
  • BIZ
    • BIZ FOCUS
    • AUTO
    • REAL ESTATE
    • K-BIZ
  • COLUMN
Light/Dark Button
Subscribe
  • Uncategorized

아보카도, 장 건강 개선에 효과

paul 4 months ago 1 minute read

일리노이대 연구팀, 비만 성인 대상 조사

아보카도가 장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리노이대학의 새론 톰프슨 식품영양학 교수 연구팀이 과체중 또는 비만 성인 163명(25~45세)을 대상으로 12주에 걸쳐 진행한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30일 보도했다.

연구팀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아침, 점심, 저녁 중 한 끼를 반드시 아보카도가 포함된 식사를, 다른 그룹은 아보카도가 없는 식사를 하게 하면서 혈액, 소변, 대변 샘플을 채취해 분석했다.

그 결과 아보카도 그룹은 대조군과 비교해 위와 장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r 1
Advertiser 1
Advertiser 2

아보카도 그룹은 또 대변을 통해 배설되는 지방이 대조군보다 다소 많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대변으로 배설되는 지방이 많다는 것은 섭취한 식품으로부터 에너지가 덜 흡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는 지방을 흡수하는 소화기관으로부터의 담즙산(bile acid) 분비량이 줄어들기 때문일 수 있다고 연구팀은 말했다.

실제로 아보카도 그룹은 대조군보다 대변 속의 지방은 많고 담즙산은 적었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아보카도는 식이섬유(dietary fiber) 함유량이 많아 식후 만복감을 느끼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아보카도가 장내 미생물군(gut microbe)과 이들이 만드는 대사물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알 수 없어 이 같은 연구를 하게 됐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식이섬유는 소화 과정에서 분해되지 않지만, 일부 장내 미생물은 식이섬유를 분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연구팀은 지적했다.

이 연구 결과는 미국영양학회(American Society of Nutrition) 학술지 ‘영양학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실렸다.

아보카도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Share
Advertiser 1
Advertiser 2

Post navigation

Previous: 캐나다, 입국자 코로나19 음성 확인 의무화
Next: 현금지원보다 실업수당이 중요한 이유는?

관련기사

  • Uncategorized

[기자의 눈] 기록은 사라지고 갈등만 남았다…동남부 40년사의 민낯

paul 4 months ago
  • Uncategorized

[속보] 한덕수, 1심 징역 23년 선고…법정 구속

paul 4 months ago
  • Uncategorized

애틀랜타는 빗겨갔지만, 조지아 중부 일대 눈 덮여

paul 4 months ago

Recent Posts

  • 하룻새 4400명의 백만장자
  • ‘평양 무인기 작전’ 윤석열, 1심 징역 30년 선고
  • 대한민국, 체코에 2-1 역전승…애틀랜타도 뜨거운 응원전
  • 조지아 여교사, 학생과 부적절한 성접촉 유죄
  • 스페인 축구 스타 라민 야말, 조지아 월마트서 포착

Biz Cafe

photo_2026-06-12_03-22-58
  • COLUMN

하룻새 4400명의 백만장자

paul 6 hours ago 2
seoul
  • KOREA
  • NEWS

‘평양 무인기 작전’ 윤석열, 1심 징역 30년 선고

paul 7 hours ago 0
721466016_1555004215983096_5417804944964158935_n
  • ATLANTA
  • LOCAL
  • NEWS
  • SPORTS

대한민국, 체코에 2-1 역전승…애틀랜타도 뜨거운 응원전

paul 7 hours ago 0
wil
  • ATLANTA
  • LOCAL

조지아 여교사, 학생과 부적절한 성접촉 유죄

paul 7 hours ago 0
Atlanta K (애틀랜타K) 발행·편집인: 이상연 (Paul S. Lee)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은 (Eunice Lee) 주소: 3509 Duluth Hwy, Duluth, GA 30096 대표번호: 1-678-687-0753 | 이메일: news@americak.us 콘텐츠 제휴 및 뉴스 제보: news@americak.us © Copyright 2023. All Rights Reserved by Atlantak.com | ReviewNews by AF themes.
애틀랜타K
회사소개 광고 문의 Media Kit Contact

ATLANTA K MEDIA.LLC  

Publisher Paul S. Lee | Editor Eunice Lee

3509 Duluth Hwy, Duluth, GA 30096

1-678-687-0753 | news@atlantak.com ©Copyright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