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아시아인 혐오·인종차별 끝낼것”

총격사건 2주년 맞아 애틀랜타 지역사회에 영어·한국어·중국어 서한 보내
바이든 대통령 애틀랜타 총격사건 2주년 서한
바이든 대통령 애틀랜타 총격사건 2주년 서한 [에리카 모리츠구 백악관 아태계 부연락관 트위터]

조 바이든 대통령은 한인 여성 4명의 목숨을 앗아간 애틀랜타 총격 사건 2주년인 16일 “총기 폭력, 아시아인 혐오 및 모든 종류의 인종차별과 극단주의라는 오래된 재앙에 반드시 종지부를 찍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에리카 모리츠구 백악관 아태계 연락담당관을 통해 애틀랜타 지역사회에 전달한 영어 및 한국어, 중국어로 된 서한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한나 김 백악관 아시아·태평양계 정책고문이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서한에서 “2년 전 오늘 누군가의 어머니, 누이, 이모, 친구, 이웃이었던 여덟 명의 무고한 사람들을 순식간에 잃었고 가족들은 영혼의 일부를 땅에 묻어야 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역 사회에 “2년 전 참사가 일어난 직후 해리스 부통령과 제가 애틀랜타를 방문했을 때도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모두 여전히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다”면서 “전국 모든 배경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희생된 생명들을 기리고 이 커뮤니티의 놀라운 회복력에 경의를 표하고 동료 미국인들로서 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함께 한다면 이 세상에 해내지 못할 일은 없다”고 강조했다.

애틀랜타서 바이든 대통령 서한 읽고 있는 모리츠구 연락담당관
애틀랜타서 바이든 대통령 서한 읽고 있는 모리츠구 연락담당관 [백악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