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현대차에 “잘하고 있다” 칭찬 댓글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 9%로 2위” 소식에 화답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현대차의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과 관련해 “잘하고 있다”는 칭찬 댓글을 남겼다.

머스크의 트윗 댓글
머스크의 트윗 댓글 [트위터]

19일 미국 전기차 전문 매체 EV에 따르면 머스크는 전날 자신의 한 트위터 친구(트친)가 올린 미국의 올해 1분기 전기차 점유율 순위 게시물에 “현대차가 잘하고 있다”(Hyundai is doing pretty well)는 댓글을 달았다.

해당 순위표에 따르면 현대차는 1위인 테슬라(75.8%)에 이어 9%의 점유율로 2위를 달리고 있다. 이어 폭스바겐(4.6%)과 포드(4.5%)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이와 관련,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SUV의 판매 증가, 우호적인 환율, 낮은 재고 수준, 주요 시장 딜러에 대한 인센티브 감소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반도체 부족 현상과 원자재 가격 상승이 주는 부정적 영향을 상쇄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현재 전동화 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산하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등 3사는 오는 2025년까지 3년여간 국내에 6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고 미국에도 조지아주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과 로보틱스·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에 총 105억달러를 투입한다.

머스크, 55조원에 트위터 인수 합의 (CG)
머스크, 55조원에 트위터 인수 합의 (CG) [연합뉴스TV 제공]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