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테네시주 클락스빌 공장서 생산…드럼·통돌이·교반식 부문 1위 석권

LG전자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LG전자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LG전자 제공]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평가에서 주요 부문 1위를 싹쓸이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Best Matching Washer & Dryer Sets)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LG전자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통돌이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교반식(봉돌이)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소형 세탁기·건조기 부문은 밀레가 1위였다. 이 제품들은 모두 테네시주 클락스빌의 LG전자 공장에서 생산된다.

컨슈머리포트는 87점으로 세트 종합 점수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제품을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평가했다.

드럼세탁기는 세탁 성능, 에너지 효율, 물 절감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다. 건조기는 건조 성능, 예측 신뢰성,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84점으로 통돌이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부문 1위로 선정된 LG전자 통돌이세탁기는 5년 내 고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예측 신뢰성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올해 초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세탁기’ 발표에서도 드럼, 통돌이, 교반식 3개 분야에서 1위부터 3위를 모두 석권했다.

이처럼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는 데에는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하는 DD(Direct Drive) 모터 등 핵심 부품의 기술력이 크게 기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이상연 대표기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