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85서 차량 6대 연쇄 추돌…7명 사망

잭슨카운티 북상 구간서 화재…트레일러 추돌로 밴 차량 전소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북쪽 I-85 고속도로에서 6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7명이 숨졌다고 주경찰이 14일 밝혔다.

사고는 13일 오후 I-85 북상 방향 마일마커 147번 인근에서 일어났다. 조지아주 고속도로순찰대(GSP)에 따르면, 한 트랙터 트레일러가 앞서가던 닷지(Dodge) 밴을 과속 상태에서 추돌하면서 연쇄 사고로 이어졌다.

충돌 직후 밴 차량에 불이 붙었으며, 내부에 있던 7명 전원이 현장에서 사망했다.

당국은 “트레일러가 너무 가까이 따라붙은 것이 사고의 직접적 원인으로 추정된다”며 “사망자들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사고로 인해 I-85 북상 차선이 수 시간 동안 전면 통제됐으며, 항공 촬영 영상에는 전소된 차량 잔해와 긴급 구조대의 현장 정리 작업이 포착됐다.

조지아주 교통국은 오후 늦게 일부 차선을 재개통했으나, 통행은 여전히 제한된 상태였다.

GSP의 전문 충돌 재구성팀(Specialized Collision Reconstruction Team)이 현재 현장 조사에 착수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와 화재 발생 원인을 조사 중이다.

조지아주 경찰 관계자는 “운전 중 안전거리 확보가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라며 운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기자 사진

이승은 기자
화재현장/11 alive 캡처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