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라배마 북미 생산법인, 1만달러 전달
앨라배마 몽고메리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북미 생산법인 HD파워트랜스포머가 몽고메리 경찰서에 1만달러를 기부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몽고메리 경찰서에 1만 달러 규모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HD현대파워트랜스포머는 경찰과의 파트너십을 커뮤니티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하고 있다”면서 “지역 경찰이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앨라배마 법인은 지난 2011년 설립됐으며 지난 7월 미국내 변압기 수요가 급증하자 대규모 증설을 단행했다. 회사 측은 “이번 증축으로 과거 완제품을 보관했던 조립장에서 변압기를 추가 생산하게 됐고, 외부시설로 완제품을 운반해 보관하던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미국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건설 및 노후화된 전력망 교체, 데이터센터 시설 투자까지 확대되며 전력기기 수요가 늘어나 최고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의 지난 2분기 북미 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9% 급증한 3169억원을 기록했고 상반기 매출은 전체 5395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올해 연간 미국 매출이 1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상연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