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리 클린턴, 바지만 입는 이유는?

“백악관 시절 선정적 사진 때문에…속옷 광고에도 이용하더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바지 정장을 고집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부인이자 본인 스스로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서 미국 역사상 최초로 여성 대통령에 도전했던 클린턴 전 장관은 5일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치마를 멀리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영부인 시절 브라질을 방문했을 때 “소파에 앉아 있었고, 언론이 몰려와 사진을 찍어대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바지를 주로 착용하게 됐고, 이것이 현재까지 옷차림으로 굳어지게 됐다는 것이다.

한편 클린턴 전 장관은 자신이 했던 가장 배짱 좋았던 일로 재임 시절 스캔들로 곤욕을 치른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결혼을 유지한 것을 꼽았다.

클린턴 전 장관은 대통령 도전도 힘들었지만 결혼 유지 결심이 더 힘들었다면서 “그것은 나밖에 할 수 없는 결정이었고, 정말 힘든 일이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심지어 내가 알지도 못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 문제에 대해 확고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고, 많은 기도를 필요로 했다”고 고통스러웠던 심경을 털어놓았다.

클린턴 전 장관은 딸 첼시와 용기있는 여성들을 두루 만나는 애플TV의 새 다큐 프로그램 ‘배짱(Gutsy)’ 촬영을 마쳤다.

클린턴 전 장관은 최근 파티 영상 유출로 논란이 된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를 응원하기 위해 국무장관 시절 파티에서 춤을 추고 있는 2012년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힐러리 클린턴과 딸 첼시/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