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 서머스쿨 기금마련 위해”

둘루스 성 김대건 성당 지난 24일 골프대회…3만5천불 모금

둘루스 성 김대건 성당(주임신부 염영섭 로렌조)는 지난 24일 청소년 기금 마련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1시30분 사우스랜드 골프클럽에서 열린 행사는 매년 등록 학생이 증가하고 있는 한국학교와 서머스쿨 기금 마련을 위해 열렸다.

성당 측은 이번 대회에 83명이 참가해 총 3만5000달러의 기금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성 김대건 한국학교는 지난 2014년 개교해 매주 토요일 한국어와 한국문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성당 관계자는 “만 4살부터 9학년 대상의 오전반에는 8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인 2세와 외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오후반에는 50여명의 학생이 등록돼 있다”면서 “또한 매년 여름방학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머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6월 6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염영섭 주임신부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고 형제들을 만날 수 있어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다”면서 “무엇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사랑과 기쁨이 가득한 성 김대건 성당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인사했다.

손동철 사목회장은 “청소년 모금을 위해 동참해주신 신자와 한인사회 후원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주님의 은총 속에 공동체가 하나돼 성황리에 마칠수 있도록 봉사해 주신 모든 교우분들께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골프대회. 수상자 명단이다.

◇전체 메달리스트(손성훈) 2등(김일환) 3등(하범용) ◇A조=챔피언(성정창) 2등(강재민) 3등(송경석) ◇B조=챔피언 (김학민 ) 2등(염영섭신부님) 3등(서동민) ◇여성조=챔피언(염화자) 2등(김정숙) 3등(정용미) ◇시니어조=챔피언(염규현 ) 2등(정희덕) 3등(염영수) ◇일반 장타 (박승일) 근접 (황원섭) ◇시니어장타(공요셉) 근접(홍성실) ◇여성조 장타(황영옥) 근접(홍영숙) ◇이벤트 홀 우승: (황원섭) 준우승:(강재민) 3등 (손동철)

이상연 대표기자

골프대회 모습